제주시, 폐가구 등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신청 꾸준히 증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5 12:40:26
  • -
  • +
  • 인쇄
냉장고 등 대형폐가전제품 무료로 배출하세요
▲ 냉장고 등 대형폐가전제품 무료로 배출하세요

[뉴스스텝] 제주시에서는 시민들의 대형폐기물 배출 편의를 위해 운영 중인 온라인 배출 시스템 신청 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형폐기물은 폐가구류, 폐가전류 등 종량제봉투를 이용할 수 없는 폐기물로, 다양한 크기와 종류가 있다.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 신청 건수는 모든 전자 기기(PC,모바일)를 통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 개선 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도 상반기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69,535건 중 온라인 접수는 32,544건(46.8%)으로, 2021년도 상반기 69,461건 중 온라인 접수 28,371건(40.8%)에 비해 4,173건(14.7%) 증가했다.

제주시는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시스템 개편으로 접수 및 결제 방법을 다양화하여 시민들의 편의성이 증진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편 폐냉장고 등 대형 폐가전제품과 소형가전인 선풍기 등이 5개 이상일 경우에는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를 통해 무료 배출이 가능하다.

다만, 5개 미만인 소형가전은 재활용도움센터로 무상 배출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대형폐기물 배출 시 청소차량(5톤)이 통행 가능한 장소를 선정한 뒤 배출 일자를 준수하여 배출해 주시길 바란다”며 “강풍 발생 시에는 배출을 자제해 주시고, 폐가전제품 무상 배출제도를 활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배출된 대형폐기물은 신속하게 수거하여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경영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뉴스스텝]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환경일보가 주관하고 기후에너지환경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공사는 ‘에너지 자립률 개선’을 위해 정부공모사업의 지속추진과 공정개선 및 통합바이오가스법 적용에 따른 공사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