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서핑이 가능한 곳, 송정해수욕장에서 2025 부산시장배 국제서핑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7:45:16
  • -
  • +
  • 인쇄
~6.29. 이틀간 열려… 국내외 선수, 동호인 등 350여 명 참가해 송정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시원한 경기 펼쳐
▲ 지난 대회 사진(2024년)

[뉴스스텝] 부산시는 내일(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송정해수욕장에서 '2025 제16회 부산광역시장배 국제서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서핑협회와 대한서핑협회가 주관하며, 서핑문화 활성화와 해양레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송정해수욕장은 사계절 서핑이 가능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대표 서핑 명소로, 이번 대회를 통해 부산의 글로벌 해양레저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이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0 도쿄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서핑이 전 세계적 관심을 받으면서 국내에서도 서핑 인구와 서핑 체험 등 관광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선수와 동호인 등 350여 명이 참가해 송정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시원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28일에는 개막식과 예선전이, ▲29일에는 결승전과 시상식, 폐막식이 열린다.

대회는 서핑과 스탠드업 패들보드(SUP)의 일반부, 입문부, 유소년부, 청소년부 및 패들링 릴레이 레이스 등 총 10개 부문 19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종목별 1~3위에게는 트로피와 시상금이 수여된다.

▲짧고 민첩한 보드를 사용하는‘쇼트보드’ ▲길고 부드러운 동작이 특징인‘롱보드’ ▲서서 패들로 노를 저으며 파도를 타는‘스탠드업 패들보드(SUP)’ 경기가 펼쳐진다.

선수들은 정해진 시간 동안 여러 개의 파도를 타고, 심판은 그중 가장 잘 탄 두 번의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파도 선택, 기술의 난이도와 완성도, 속도감,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패들링 릴레이 레이스 종목은 팀 단위 경기로 운영돼 다채로운 서핑의 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부산명상협회와 연계한 특별 행사로, 해변에서 싱잉볼을 들으며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참가자와 방문객들에게 심신의 안정과 치유를 제공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회 기간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서핑, 서프 스케이트보드, 해변(비치)요가·필라테스 체험 ▲열쇠고리(키링)·실크스크린 가방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여러 프로그램이 송정해변에서 운영돼 서핑을 중심으로 한 해양레저문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대회 종료 후에는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해변 정화 활동(비치코밍)'을 진행해 해양 환경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행사 문화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마무리로 대회 말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부산은 사계절 내내 서핑이 가능한 해양레저 중심 도시”라며, “이번 대회가 서핑의 즐거움은 물론, 부산이 지닌 해양레저관광의 잠재력을 국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