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마을 문화놀이터에서 현장 체험 기회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08:00:18
  • -
  • +
  • 인쇄
마을 문화놀이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음성군, 마을 문화놀이터에서 현장 체험 기회 제공

[뉴스스텝] 음성군은 이달 27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체험처를 활용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마을 문화놀이터 원데이클래스’ 사업을 운영한다.

‘마을 문화놀이터’는 군의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과 농장 체험과 같은 현장 체험을 하는 것을 일컫는다.

마을 문화놀이터 체험처는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원남)/금속공예, 우드버닝 △다인바리스타(금왕)/빼빼로만들기&바라스타체험 △미놀라(금왕)/쌀 베이커리 체험 △토가농촌체험관(원남)/도자기 체험 △나무향공방(음성)/원목의자만들기 △백야 목재체험관(금왕)/우드테이블+우드도마만들기 △라라플레르(맹동)/꽃꽂이 △선돌메주농원(금왕)/고추장+떡볶이만들기 △갑산체리마을(소이)/체리농장 체험 △이프팜(대소)/ 딸기농장체험 △푸르미농촌교육농장(대소)/감자캐기 △초록뜰다육(대소)/다육이 미니정원 만들기 등 총 12개소로, 다양한 문화 놀이와 농사 체험을 진행한다.

군 ‘마을 문화놀이터’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생 가정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총 840여 가정에 체험비를 전액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신청페이지 접속 후, 체험처 별 진행되는 프로그램과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이달 8일 9시부터 선착순 접수 예정이며, 최종명단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번 마을 문화놀이터 참여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주말에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과 농장 현장 체험을 하며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역에 대한 애착도 증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조병옥 군수는 “우리 학생들의 성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문화놀이터 체험을 통해 학교뿐 아니라 학교 밖에서도 아이들이 행복하게 꿈을 키우며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24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포럼에는 전라남도 경제부지사와 여수·순천·광양 3개 시 관계자, 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수소로 여는 미래, 에너지수도 전남’을 주제로 열린 포럼에서는 지역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의 비전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박진남 부회장은 기조 발제자로 나서 ‘

평택시 치매 예방 인지 강화 프로그램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4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순환운동 프로그램인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프로그램’ 3기 과정을 최근 마무리하고, 4기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순환운동장비(근력 운동 7종, 유산소 운동 2종)를 활용한 체계적인 맞춤형 운동을 통해 치매 예방 및 인지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4기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2월 24일까지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치매 환자군, 경도인지장애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삼성중공업(주)기술연수원 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주현지)는 지난 9월 23일 학교 밖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삼성중공업 DT캠퍼스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일 체결된‘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및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과 협력하여 추진됐다.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Ch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