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 도봉구청 앞 340m 도로 어린이 동심으로 가득 채워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08:00:06
  • -
  • +
  • 인쇄
가수 경서 무대 등 공연, 체험 부스, 놀이기구, 먹거리 부스 준비
▲ 지난해 ‘도봉구 어린이날’ 행사에서 도봉구 아이들이 버블쇼를 관람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5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봉구청 앞 마들로 일대에서 어린이날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하루, 도봉구청~방학1동 래미안아파트 약 340m 구간은 아이들의 오감을 충족시킬 즐길거리들로 가득 채워진다.

행사장은 크게 중앙무대, 체험 부스, 도봉랜드, 영‧유아존, 쉼터, 먹거리 부스 등으로 나눠진다.

본 행사는 오전 10시 40분 ‘고적대와 함께하는 캐릭터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퍼레이드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인형들이 행사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저마다 각자 특색있는 가족 단위 참여자들의 행진도 선보인다.

오전 11시 20분부터 중앙무대에서는 구립 어린이합창단 합창 공연, 태권도 시범, 캐릭터 뮤지컬 ‘도단이와 요술주머니’, ‘판타지 오즈의 마법사’ 등이 펼쳐진다. 오후 3시 20분에는 가수 경서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보조 무대 등에서는 전래동화 인형극 ‘은혜를 모르는 호랑이’, 마술 공연 ‘마술사 도도와 함께 마술의 세계로 떠나는 시간’, 안전교육 인형극 ‘떴다! 빵구차!’ 등이 선보인다.

체험 부스에는 3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복고놀이(제기차기,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액세서리 디자이너 직업체험, 목공체험, 반려이끼 테라리움 만들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등이 마련돼 있다.

올해 특별히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랜덤플레이 댄스 타임’, 도봉구청 브레이킹 실업팀의 ‘브레이킹 원데이 클래스’가 운영된다. 브레이킹 원데이 클래스는 일부만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매년 아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도봉랜드는 더욱 알차게 꾸며진다. 회전그네, 꼬마기차, 우주비행선, 회전목마, 슈퍼바이킹, 에어바운스(연령별 3대) 등의 놀이기구가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 먹거리 부스와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5월 3일 이날 하루만큼은 모든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길 바란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안전요원 등을 충분히 배치하는 등 안전 대책 추진에 각별히 신경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도봉구청 앞 마들로 일대(도봉구청~방학1동 래미안아파트) 약 340m 구간은 어린이날 행사를 위해 전날인 5월 2일 오후 6시부터 5월 3일 오후 8시까지 교통이 통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온정면,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진군 온정면장은 지난 9월 16일 온정면 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2025년 온정면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전, 오후 두 차례로 나누어 노인일자리 참여자 229명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따라하기, 교통안전교육 및 복지혜택 안내, 울진형 복지제도 및 기타복지제도 안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정면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경기도의회 문형근 위원장,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 참석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2025년 9월 16일 오전, 안양시에서 열린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기원했다. 이번 사업은 다목적 도시개발사업으로, 안정적인 주택 공급과 청년·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환승 체계 개선을 통한 교통 중심지 기능 강화, 문화·녹지 공간 조성 등 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청소년 흡연과 마약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지난 16일 안중현화근린공원 일대에서 평택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100여 명을 비롯해 평택시청,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청소년 마약, 흡연 등 약물 오남용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캠페인 시작에 앞서, 참석자 전원이 함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언문을 낭독하며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