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에 활력을, 주민에게 즐거움을!강북구, '솔매 레트로 축제'와 '솔샘 키즈월드' 연이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08:00:03
  • -
  • +
  • 인쇄
6월 21~22일, 솔매로와 솔샘시장 일대에서 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행사 개최
▲ 21일 개최될 ‘솔매 레트로 축제’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와 솔샘시장 골목형상점가는 오는 주말인 21일과 22일,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축제를 개최한다.

‘솔매 레트로 축제’와 ‘솔샘 키즈월드’는 각각 솔매로와 솔샘시장 일대에서 펼쳐지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과 상인 간의 소통과 활력을 이끄는 축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6월 21일, 시간여행의 시작 ‘솔매 레트로 축제’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미아3구역 소공원과 솔매로 일대에서 열리는 ‘솔매 레트로 축제’는 7080 감성을 되살리는 골목 테마 체험과 공연, 플리마켓 등으로 꾸며진다.

삼양시장과 솔매사랑길 상인들이 함께하는 플리마켓과 먹거리존은 물론, 달고나 만들기, 사방치기, 복고 오락기 등이 준비된 ‘솔매 골목대장’과 ‘문방구 레트로 오락실’, 어린이들을 위한 분필아트 체험 등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추억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다.

오후 4시부터는 장유경, 온도, 매직유랑단이 출연하는 ‘솔매 레트로 버스킹’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플리마켓 이용객에게는 상권활성화 쿠폰이 증정되며, 상인회 SNS 이벤트 및 만족도 조사 참여 고객에게는 팝콘이 제공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 ‘7080 복고 패션쇼’도 상가번영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경품이 증정된다.

6월 22일, 시장에서 만나는 어린이 테마파크 ‘솔샘 키즈월드’

이튿날인 22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는 솔샘시장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테마형 축제 ‘솔샘 키즈월드’가 이어진다.

에어바운서 5종과 디폼블럭 손선풍기 만들기, 머리핀·키링 만들기, 풍선 다트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는 아이들에게 신나는 추억을, 가족에게는 즐거운 주말 나들이를 선물할 예정이다.

시장 상점들이 직접 참여한 먹거리존도 마련되어 부침개, 고기구이, 슬러시 등 다채로운 메뉴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된다.

현장 구매 금액에 따라 혜택도 다양하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어바운서 체험권 △2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 상당의 상권쿠폰 △3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쿠폰이 선착순으로 지급되어, 소비와 즐거움이 함께하는 장터로 거듭날 예정이다.

골목이 살아야 도시가 산다

이번 행사는 골목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과 상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주민 참여형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레트로 감성과 어린이 체험이 어우러진 이번 주말 축제가 지역 주민들에게는 즐거움을, 소상공인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골목상권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행사를 지속 발굴하고, 사람들이 자주 찾고 머무는 상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