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임재혁-장희령, 장혜진-안내상의 캐릭터 소개...박진영-노정의와의 관계성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08:00:16
  • -
  • +
  • 인쇄
▲ 사진제공= 쇼박스, 미스터 로맨스

[뉴스스텝] 채널A ‘마녀’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배우 군단, 임재혁-장희령, 장혜진-안내상의 캐릭터를 소개하며, 박진영-노정의와의 관계성을 공개했다.

채널A 새 토일드라마 ‘마녀’(연출 김태균, 극본 조유진, 기획 채널A, 제작 쇼박스, 미스터로맨스, 해외배급 에이앤이 코리아)는 마녀라 불리는 여자를 둘러싼 불운의 법칙을 깨고자 하는 남자 ‘동진’(박진영)과 비극의 씨앗이 되어 세상으로부터 스스로를 단절한 여자 ‘미정’(노정의)이 포기하지 않는 여정 끝에 서로의 구원이 되는 미스터리 로맨스다.

제작진은 “감성보다 이성이 앞서고 속내를 잘 내보이지 않는 동진과 마녀라 불리며 세상으로부터 은둔한 미정의 주변엔 사람이 많지 않다. 기본적으로 외로운 인물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그런 동진과 미정에게 유일한 친구와 가족이 있다. 그리고 이들은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마녀의 법칙과 구원의 여정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 덕분에 미스터리한 서사가 훌륭하게 구현됐다”고 전했다.

#. 박진영-노정의 유일한 친구: 임재혁-장희령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는 배우 임재혁은 동진의 친구 ‘중혁’을 연기한다. 중혁은 무뚝뚝한 인상에 곁을 잘 내주지 않는 기질을 가진 강력계 형사.

그런 그가 유일하게 받아들인 친구 동진이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남기고 사라진다. 형사의 촉으로 죽을지도 모르는 동진의 위험한 여정을 직감한 그는 친구가 남긴 단서를 추적하며 엄청난 비밀과 조우하게 된다.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넘치는 연기로 존재감을 심은 배우 장희령의 연기하는 ‘은실’도 중혁 못지 않은 ‘의리녀’다. 아들만 셋에 있는 집에서 자란 은실은 매우 솔직하고, 약자의 고통을 외면하지 못하는 리더십을 가진 인물.

여러모로 자신과는 극과 극으로 다르고, 보호본능까지 자극하는 미정에게 자꾸만 신경이 쓰여, 결국 상처 입고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사는 그녀에게 처음으로 언니이자 친구가 돼준다.

#. 박진영-노정의 유일한 가족: 장혜진-안내상

영화 '기생충'으로 ‘천만 배우’ 대열에 합류한 뒤, 다양한 작품에서 명품 연기력을 유감없이 선보여온 배우 장혜진이 동진의 엄마 ‘미숙’ 역을 맡았다.

미숙은 아들 동진은 물론 주변 이웃까지 살뜰히 챙기는 넉살 좋고 인심 좋은 ‘풍년농약사’ 사장이다.

박진영은 앞서 “엄마는 동진이 마녀의 법칙을 찾아나서게 되는 결정적 동기가 된다. 본편에서 이를 꼭 확인해달라”고 귀띔, 궁금증을 자극한 바. 그녀의 존재가 극적 전개에 어떤 영향력을 미칠지 궁금해진다.

미정의 아빠 ‘종수’는 그 이름만으로도 신뢰를 주는 믿고 보는 배우 안내상이 연기한다. 딸을 낳다 아내가 죽은 후 미정과 단 둘이 살아온 종수는 어느 순간 미소를 잃어가는 딸을 무척이나 걱정하지만 그 감정을 겉으로는 잘 드러내지 않는 속 깊은 인물이다.

그러다 동네에서 미정에 대한 흉흉한 소문이 퍼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미정이 살던 지역과 다녔던 학교를 떠나기로 결심하게 되는 계기가 되는 종수. 극 초반 이들 부녀의 애틋한 관계가 감성 서사를 끌어올린다는 게 제작진의 전언이다.

채널A 새 토일드라마 ‘마녀’는 ‘무빙’, ‘조명가게’, ‘바보’ 등 인기 웹툰 작가 강풀의 동명의 웹툰 ‘마녀’를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영화 ‘암수살인’을 통해 밀도 높은 연출력을 선보인 김태균 감독이 연출을 맡아 감각적 해석을 가미,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드라마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인기리에 방영중인 ‘체크인 한양’ 후속으로 오는 2월 15일 토요일 밤 9시 1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