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소년 꿈멘토 토크콘서트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08:00:22
  • -
  • +
  • 인쇄
초등학생 대상 ‘꿈과 도전을 이야기하는 특별강연·소통의 시간’
▲ 청소년꿈멘토토크콘서트

[뉴스스텝] 군포시는 지역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청소년 꿈멘토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7.19.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많은 학생뿐 아니라 관심있는 학부모까지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청소년 꿈멘토는 유망한 공학박사에서 웹툰 작가로 커리어를 바꾼 닥터베르 자신의 이야기, 서울대 가기 vs 웹툰작가 되기, 미래를 위한 조언을 통해 “꿈을 향한 용기와 실행의 중요성” 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닥터베르는 강연에서 “서울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고 네이버웹툰에 데뷔한 독특한 이력으로 학업과 예체능 분야에서 모두가 선망하는 고지를 달성해본 그가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을 진행했다. 왜 어른들은 공부가 제일 쉬운 길이라고 할까? 네이버웹툰 데뷔는 서울대에 가기보다 어려울까?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갈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긍정적인 태도로 꿈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참가학생들은 다채로운 사례와 유쾌한 강연에 집중하며 진지하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에는 ‘꿈을 이루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방법’, 웹툰 속 캐릭터에 대한 질문까지 아이들 눈높이 맞는 다양한 질문이 이어지며 적극적인 소통이 이뤄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토크콘서트가 아이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한 걸음 내딛는 용기를 얻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