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핏토양말‧체험권 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08:00:21
  • -
  • +
  • 인쇄
도봉구 양말 공동브랜드 ‘핏토양말’ 등 3종
▲ 도봉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도봉구 양말 공동브랜드 ‘핏토(Feeto)’ 양말 등 3종을 추가했다.

구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참여를 높이기 위해 답례품 품목을 다변화하고 확대해오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이 제공된다.

이번에 새로 추가한 답례품은 무수골녹색복지센터 체험권, 초안산 목재문화체험장 체험권, 도봉구 양말 공동브랜드 핏토(Feeto) 양말이다.

구 관계자는 “도봉구의 다양한 문화와 자원을 알리고 실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참여를 이끌기 위해 이 3종을 추가했다.”라고 전했다.

무수골녹색복지센터와 초안산 목재문화체험장은 도봉구의 자원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도봉구 양말 공동브랜드 핏토(Feeto) 양말은 편안함과 디자인 모두 갖춘 양말로 국내를 넘어 국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구에서 제공하는 답례품은 이외에도 다양하고 많다. 답례품은 도봉사랑상품권 등 36종으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향사랑e음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답례품 확대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도봉구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고, 도봉구의 자원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도봉구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매력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5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봉구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국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5월 중 도봉구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