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공동브랜드 '유어즈', 2025 가을·겨울 신상품 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07:55:22
  • -
  • +
  • 인쇄
‘ZEN : Generation’ 주제 16가지 디자인 공개
▲ 성북구 공동브랜드 ‘유어즈’, 2025 가을·겨울 신상품 출시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에 위탁 운영 중인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에서 성북패션공동브랜드 ‘URZ(유어즈)’의 가을·겨울 신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의 주제는 ‘ZEN : Generation(젠지)’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총 16가지 디자인이 공개된다. 젠 트렌드는 미니멀한 실루엣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색감, 지속가능성과 슬로우패션 등 유행을 좇지 않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글로벌 트렌드로, 이미 패션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2025 가을·겨울 상품은 크로스 코디가 가능하도록 브라운 계열의 어스 미드톤과 모던 그레이 계열 톤으로 색상을 맞췄다. 성북구 패션봉제산업의 특성에 맞춰 환편 니트를 사용한 ‘젠 캐주얼’과 우븐 소재의 ‘젠 클래식’으로 구성됐으며, 신진 디자이너인 노디코마 김영민 실장과 키세리혜 김민경 실장이 각각 디자인 개발에 참여했다.

유어즈의 뮤즈는 유명 유튜버이자 공중파 TV 여자축구 프로그램에서 선수로 활동 중인 카라인으로, 봄·여름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모델로 함께했다. 175cm의 큰 키로 의상을 돋보이게 했으며, 평균 신장 여성의 착용 사이즈를 궁금해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이번 시즌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 피팅 모델 컷이 추가됐다.

올해는 신상품 출시와 함께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유통 판매망도 확대된다.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성수동 팝업스토어가 운영되고, 9월 16일부터 2주간 현대백화점 미아점 7층에서 열리는 로컬상회와 제2회 성북거리문화축제 ‘다다페스타’에서도 유어즈 제품이 전시·판매된다.

유지용 회장은 “올해 가을·겨울 상품은 젠지(Gen:Z) 세대도 착용할 수 있는 오버핏 자켓, 피그먼트 소재 맨투맨, 투웨이 조거팬츠 등 실용성과 착용감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시즌별 상품 개발과 공동유통망 확대로 기획상품 개발에 참여하려는 패션봉제 소공인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9월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 개발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어즈는 패션제조 기업의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공동유통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가 2016년에 런칭한 성북구 패션공동브랜드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2021년 개관 이후 성북구 패션봉제 소공인을 대상으로 디자인·제조·유통을 아우르는 올인원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디지털 패션산업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대문구,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접수…1년치 한 번에 내면 10% 감면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경유차 소유자가 1년 치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한꺼번에 납부하면 10% 감면받을 수 있는 ‘연납’ 신청을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자 부담 원칙에 따라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 처리비용을 부담하도록 한 제도다. 통상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부과되는데, 연납을 신청하면 전년도 하반기분과 당해 상반기분을 합산해 1년 치를 일시 납부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