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2025. 동계 SW‧AI 아카데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7:55:25
  • -
  • +
  • 인쇄
체험중심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으로 미래역량을 키워요
▲ 2025. 동계 SW‧AI 아카데미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은 도내 초‧중‧고 학생 181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월)부터 24일까지 5일간 2025. 동계 SW‧AI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SW‧AI 아카데미는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수준에 맞춘 다양한 소프트웨어‧AI 교육을 5일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AI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동계 SW‧AI 아카데미는 ▲블록(로봇) 코딩 ▲게임 코딩 ▲인공지능 ▲마이크로비트 ▲앱 인벤터 등 다양한 분야의 8개 강좌 ▲정보올림피아드 입문과정(파이썬, C언어) 2개 강좌 ▲컴퓨터꿈나무축제 대비(엔트리) 1개 강좌 등 총 11개 강좌를 개설하고 강좌별 총 20차시를 운영한다.

소프트웨어 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초급자부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중‧상급 학생들까지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박종길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체험중심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학생 미래역량 함양에 중점을 두는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