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보육원,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자립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08:00:41
  • -
  • +
  • 인쇄
아동, 희망의 날개를 펴다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보육원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체계적인 양육시스템을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고 있다.

아동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한 아동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자립을 이루어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아동양육시설인 강릉보육원 보호아동 중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지방직공무원 9급 공채에 합격하여 공직생활을 시작하게 된 아동이 있다.

2017년 3월 강릉보육원에 입소하여 초·중·고등학교를 마치고 이후 끈기 있는 임용시험 준비로 공무원 시험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됐고, 함께 생활하고 있는 타 아동들에게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또한, 18세 이상 보호아동 중 2명도 강릉오성학교에 다니며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격증 취득 이후 학교·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프렌차이즈 카페에 취업하여 현재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최근 취업 유망직종이라 할 수 있는 드론에 관심이 있는 보호아동은 관련 대학 드론융합과에 다니며 드론 관련 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나아가 드론 지도조종자(드론교관)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강릉보육원은 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위하여 보호기간 중 다양한 민간 지원단체와 연계한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호종료 후에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시에서도 보호종료 후 5년간 아동보호전담요원을 통한 아동양육상황점검 사후관리는 물론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한 자립수당 및 자립정착금 지원 등 아동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때까지 일정기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아이들이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