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소년문화의집 8월 특강프로그램 '상상력 벽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07:50:18
  • -
  • +
  • 인쇄
우리의 상상으로 채워가는 창의공간 프로젝트!
▲ 예천군청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일부터 27일까지 8월 특강프로그램 창의공간 프로젝트 ‘상상력 벽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프로그램은 ‘상상력 벽화’를 주제로 복합커뮤니티센터에 있는 문화의집 빈 벽면을 청소년이 직접 그림으로 채워나가는 미술 수업이다.

수강생들은 강의실에서 벗어나 사고의 확장과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미적 체험 시간을 가진다.

8월 특강프로그램은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신청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청소년이다.

교육신청은 '예천군 통합교육포털(edu.ycg.kr) → 청소년문화의집 → 수강신청' 메뉴에서 할 수 있다.

김현자 주민행복과장은 “참여 청소년들이 협력해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함으로써 새로운 체험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복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