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제1차 세종 미래성장 동행투어'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08:00:25
  • -
  • +
  • 인쇄
전의산단 ㈜유상케미칼 방문…첨단 공정 살펴보고 상생 협력 논의


[뉴스스텝]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24일, 지역 산업현장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제1차 세종 미래성장 동행투어’를 실시했다.

진흥원은 지난해부터 ‘미래성장 동행투어’를 운영하며, 세종 지역 기업을 직접 찾아가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해 왔다. 올해 첫 방문지로는 세종시 전의산업단지에 위치한 ㈜유상케미칼이 선정됐다.

㈜유상케미칼은 지난해 3월 ㈜유상에서 분할 설립된 플라스틱 필름 제조 전문 강소기업으로, 식품·산업·전자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고기능성 필름을 생산하고 있다. 첨단 생산설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LG화학, 롯데제과, 오리온, 오뚜기, 삼양 등 국내 주요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날 진흥원은 주요 제조공정을 둘러보고, 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기업 성장 단계에 맞는 지원 방향과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홍준 원장은 “세종 지역 기업들이 보유한 기술력과 생산 역량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현장을 중심으로 한 지원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 내 다양한 기업을 순차적으로 찾아가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1월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를 열고, TF팀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통합 대응 방향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은 관내 기관장과 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시의회 공공기관 정치·경제·산업계 농림수산업 교육·사회단체 노동 청년 등 각 분야 대표로

해남소방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해남소방서는 지난 19일 오후 6시 해남읍 소재 거목에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를 이끌어 온 백미실 대장이 이임하고, 김은영 대원이 신임 대장으로 취임했다.이ㆍ취임식에는 해남소방서 대응구조과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신임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따뜻한 마음으로 ‘쌀’ 기부

[뉴스스텝]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이 지난 1월 15일, 동탄5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화성시 취약계층을 위한 ‘수향미’ 10kg 66포대를 기부했다.이번 기부는 ‘생활시장화인’ 행사 현장에서 운영된 기부 부스를 통해 시민운영자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시민의 창작활동이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