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복지 사각지대 촘촘히, 내동 위기가구발굴단 역량 강화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07:55:16
  • -
  • +
  • 인쇄
발굴단 역량 강화 교육으로 역할 이해 및 실무 능력 향상
▲ 내동 위기가구발굴단 교육 진행 장면

[뉴스스텝] 대전 서구 내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위기가구발굴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가구발굴단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위기가구 발굴 관련 시청각 자료 시청 △위기가구 발굴 정보 공유 및 안내 △타 기관 연계 서비스 안내 △복지위기 알림 앱 설치 홍보 등에 관한 사항으로 진행됐다.

한 참석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기가구발굴단 단원들의 역할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일한 내동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써주시는 발굴단 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동 위기가구발굴단은 복지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각 자생단체 회원 등 12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인적 안전망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대구시교육청, 아마존과 함께하는 바이브 코딩 직무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월 16일 대구인공지능교육센터에서 아마존(AWS)과의 글로벌 기술 협력을 통해 ‘생성형 AI와 바이브 코딩을 결합한 교육용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현장 적용’을 주제로 한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학교 현장 중심의 AI 교육 정책 구현과 교원의 AI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된 이번 연수는 실제 교육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생성형 AI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