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성인문해교육,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9명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08:00:31
  • -
  • +
  • 인쇄
시화부문 5명, 엽서부문 4명 선정…9월 19일 보은서 시상식 열려
▲ 성인문해시화전 출품작 작성 사진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 성인문해교육 글샘학교 학습자 9명의 작품이 지난 6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최종 선정됐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매년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문해의 날’을 기념해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선포하고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해 왔으며 올해로 14번째를 맞았다.

올해 시화전은 ‘문해, 세상이 달라보여요’를 주제로 배움을 통해 변화되는 나와 나의 일상을 담은 작품을 공모를 진행했다.

군에서는 15개 성인문해교육 학습장에서 시화 87개, 엽서 73개 작품을 출품했고 시화부문 5명, 엽서부문 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화 부문은 △이상옥-행복한 날갯짓 △이양임-아흔살 꽃 △김동금-밥보다 글 △문명순-아들, 딸 소원△손부선-아이스케키 사랑이, 엽서 부문에서는 △김영숙-내 나이 팔십두살 △박점례-지우개 △안명식-지우개 △윤말분-아줌니, 안녕하셔유? 가 수상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9일 보은에서 열리는 충북문해한마당에서 진행되며 작품 관람은 군 평생학습센터 이색테마갤러리에서 할 수 있다.

수상자 중 한 학습자는 “글샘학교에 다니며 배움을 통해 설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찾은 기쁨을 솔직한 말로 풀어냈는데 잘 전달돼 상까지 받게 됐다”며 “글샘학교 다니는 하루하루가 너무나 소중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천문해교육사회 교사는 “시화와 엽서는 마음을 울리는 진실된 글이”이라며 “이번 수상은 문해학습자의 배움과 열정, 노력의 결실로 더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