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주말에는 축제를! 광진구, 사람·음악·숲이 어우러지는 '광나루 어울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1 08:15:12
  • -
  • +
  • 인쇄
9월 24일 천호대로 터널 상부 광진 숲나루에서 제11회 광나루 어울마당 열려
▲ 제11회 광나루 어울마당 포스터

[뉴스스텝] 광진구가 오는 24일 천호대로 터널 위에 조성된 광진 숲나루에서 ‘제11회 광나루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광나루 어울마당은 광진구민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며 소통하는 축제로, 올해는 ‘행복 광진 대잔치’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1부 ‘제27회 구민의 날 기념식’과 2부 ‘동별 노래자랑’으로 진행된다.

1부 ‘구민의 날 기념식’은 구민 헌장 낭독 후 구민 대상 시상식으로 이어진다. 광진구 발전에 기여하고 모범이 되는 단체와 개인에게 김경호 광진구청장, 시·구 의원 등 내빈과 구민들이 한마음으로 감사를 전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2부 동별 노래자랑에는 자체 예선 심사로 선정된 15개 동의 동별 대표가 참여해 기량을 펼치며 구민들과 함께 흥과 호흡을 맞춰간다.

코미디언 정은숙이 사회를 맡았으며, 2부 행사 중에는 트로트 가수 정동원과 가수 채연이 축하 공연을 펼치며 뜨거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장 한편에는 광진구 새마을부녀회에서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가 위치한다. 이번 행사에는 행사장 내 화기 사용이 금지되어 김밥 등 조리 완료된 음식을 판매하며, 친환경적인 축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이 최소화된다.

축제가 열리는 광진 숲나루는 아차산 배수지공원과 구의 야구공원 사이, 아차산과 이어진 천호대로 터널 위에 조성된 공원이다.

이곳은 한강과 아차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광진 숲나루 전망대와 성곽 이야기길, 나루폭포, 숲마루, 숲나루길, 물안개원, 산수원, 나루마당 등 아기자기한 공간으로 채워져 있어 광나루 어울마당 축제에 볼거리, 즐길거리를 더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하는 구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광진구가 행복 공동체로 어우러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문화재단, '가가호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가가호호(家家好好)의 추가 교부금 2천만 원을 확보해, 12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총 4개 장르의 추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2025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 사업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전국 기초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추진한 공모사업으로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춘천시립도서관서 한 해 마무리를… 20일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춘천시립도서관이 오는 20일 오후 2시 연말을 맞아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를 연다.시립도서관은 올해 열 한차례 매달 ‘시민과 함께하는 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총 5,000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올해 마지막 무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특별 무대를 준비했다. 어쿠스틱 밴드 ‘아이보리코스트’의 감성 공연과 신한대 댄스동아리 ‘SHUK

홍천군,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지원사업 교통복지카드 신청 안내

[뉴스스텝] 홍천군은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덜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을 안내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교통복지카드를 이용해 관내 농어촌버스를 월 30회까지 편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은 네이버폼 통해 온라인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