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평생학습 전시회 '학습의 봄(See, Spring)'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8 08:00:20
  • -
  • +
  • 인쇄
▲ 전시회 사진

[뉴스스텝] 단양군평생학습센터는 로비가 학습 아트 갤러리로 변모했다.

센터에 따르면 2023년 평생학습 수강생들의 작품이 센터 내를 가득 채워 활기가 맴돌고 있다.

평생학습도시 15년 차를 맞은 평생학습센터가 수강생들이 자신을 표현한 아름다움의 활기와 배움의 열기로 가득찼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인 ‘학습의 봄’은 See(내면을 봄, 외부에서 관찰자로 봄)와 Spring(새로 시작되는 봄, 피어나는 봄)의 두 의미가 포함된 ‘나를 바라보고 피어난다’는 중의적인 표현이다.

1층 로비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사진을 찍고 작성한 ‘포토에세이’와 주민들의 추억이 담긴 ‘영상인터뷰’, 지역 문화재의 기록되지 않은 이야기를 드는 ‘영상BOOK’이 상영되고 있다.

2층에는 아크릴화 수강생들의 작품으로 미술관 갤러리를 조성했고 3층은 ‘문해 학습자의 시, 엽서’ 작품이 삶이라는 글자로 한땀 한땀 써 내려져 있다.

총 123개의 작품이 전시된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까지 평생학습센터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 관람객은 “배움이란 역시 희망을 주는 것 같다”며 “여러 종류의 작품이 서로 어우러진 전시회가 감동으로 이어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학습을 통한 향유는 우리가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내면의 힘을 일깨우는 근원이다”며 “센터에 잠시 들러, 멈추고, 바라보는, 그런 시간을 즐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존재를 위한 학습의 장이 열릴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형 에너지 전환과 RE100 전력공급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해남군은 산이면·마산면 일원 국가 관리 간척지에서 추진 중인 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산이면 덕호리·마산면 학의리 일대 461ha에 태양광 300MW, 산이면 부동리 865 일원 803ha에 태양광 600MW를 조성하는 사업을 각각 추진하고 있다. 두 지역에는 총 900MW 규모에 2조2,50

부산 동래구,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이 함께하는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3일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배말자)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점장 이상원)이 함께하는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를 롯데백화점 동래점 정문 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동래구여성단체,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롯데백화점 임직원 등 120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김장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

오포어린이집, 플리마켓 수익금 50만 원 광주시 오포1동에 기탁

[뉴스스텝] 오포어린이집의 교사와 원생들은 9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성금 50만 원을 광주시 오포1동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여름 오포어린이집 원생 70여 명과 학부모가 함께 개최한 ‘플리마켓’에서 얻은 수익금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 서순희 원장은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와 공동체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