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2023년의 마지막까지 동부창고에서! 스마일 콘서트로 웃으며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08:10:31
  • -
  • +
  • 인쇄
6동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도 함께 즐기며 한해 마무리
▲ 포스터

[뉴스스텝] 이보다 더 완벽한 2023년의 마무리가 있을까.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올해의 마지막 토요일인 30일 오후 2시 동부창고 38동에서 '스마일 콘서트-아듀 2023, 수고했어유'를 연다.

이번 콘서트는 올 한해 수고한 모든 시민들에게 웃음과 감동, 그리고 감사와 위로를 전하고 2024년 새해 힘찬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한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공연으로, 청주문화재단이 진행하는 올해의 마지막 무대다.

30일부터 1월 1일로 이어지는 새해 연휴를 맞아 가족단위 관객들을 겨냥해 마련한 이번 무대에는 세계의 악기를 활용한 ‘클래식 음악 뮤지컬’부터 한 사람의 여행이야기가 담긴 ‘오토마타 인형극’, 넌버벌 퍼포먼스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서커스 음악극’, 힘찬 출발에 용기와 희망을 더할 ‘브라스 밴드’공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제목 그대로 시민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청주문화재단 변광섭 대표는 “올 한해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모든 시민들이 서로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동부창고 스마일 콘서트와 함께 웃으며 한해를 마무리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콘서트와 더불어 동부창고 6동에서는 31일까지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이 이어지고 있어, 연말 가족 나들이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은 청년단체인 아트로협동조합(대표 류민아)이 기획·운영하고 동부창고가 협력하는 축제로, 지역의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15종 공개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게임, 굿즈 마켓이 열리고 있다. 캐릭터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평일에는 11시~20시, 주말에는 11시~17시 운영한다.

또한 동부창고 카페C도 올해 마지막 일요일 31일까지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까지 변함없이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