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저소득가정자녀 학원연계로 사교육비 부담은 줄이고 교육기회는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0 08:10:14
  • -
  • +
  • 인쇄
참여학생의 선호와 학습능력을 고려한 학습기회 제공
▲ 도봉구청사 외경

[뉴스스텝] 도봉구는 오는 2월 15일까지 저소득가정자녀-학원연계사업에 신규 참여할 초·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습지원이 부족한 저소득가정의 자녀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9개의 학원에서 참여를 신청했으며 131명의 신규 참여학생을 추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도봉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중위소득 120% 이하 저소득가정의 초·중·고등학생으로, 오는 2월 15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저소득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학습 기회를 제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미래의 꿈나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소득가정자녀 학원연계사업은 2012년부터 도봉구 학원연합회의 후원을 시작으로 12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도봉구 학원연합회, 도봉구,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해 추가 교재비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