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봄맞이 문화의날, 3월부터 시작해‘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2 08:15:10
  • -
  • +
  • 인쇄
매월 열리는 2024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문화의 날 행사, 봄을 주제로 첫 시작
▲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봄맞이 문화의날 웹 포스터

[뉴스스텝] 경기도가 3월 봄맞이 행사로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문화의 날, 시작해! 봄!!'을 개최한다.

‘2024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문화의 날, 봄·여름·가을·겨울’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매월 진행하는 독서문화공연이다.

3월 25일 열리는 ‘광장북카페 문화의 날, 봄의 시작’은 여성듀엣 ‘오늘맑음’, 4월 29일 인디밴드 ‘우아한’, 5월 18일 ‘오현아(OHAH)’ 음악회, ‘로이 마술사의 매직 인형극’, ‘플라워 포토존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변상기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과 북카페는 도민을 위한 공간으로 지식과 문화, 소통과 미래를 위한 기회의 공간”이라며 “새롭게 시작하는 봄의 계절에 맞는 시작과 힐링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문화의 날, 봄·여름·가을·겨울’은 도민과 함께하는 지식과 문화의 만남이다. 올해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봄(시작)·여름(휴식)·가을(전통)·겨울(가족)을 주제로 하여 전시·체험·강연·음악회·문화공연 등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열람 중심의 도서관이 아닌 지역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공연․보드게임․만화․DVD·카페로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한 열린 공간이다. 북카페는 연간 8만여 명의 도민이 방문하고 있다.

문화의 날 행사 관련 정보 및 북카페 이용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