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동아리 181개 발대식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08:10:35
  • -
  • +
  • 인쇄
▲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동아리 181개 발대식 참여

[뉴스스텝]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의 15개 청소년시설에서는 관내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소속감을 증진할 수 있는 ‘2024 시흥시청소년동아리 발대식’을 지난 13일에 동시에 진행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기관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은행청소년문화의집(개관예정)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군자청소년문화센터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까지 총 15곳이며, 이번 발대식 참여 대상은 시설별로 올해 선발된 청소년동아리들이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 발대식 행사는 각 기관에 소속된 동아리와 새로 임명된 임원들에게 인준장 및 임명장 교부와 동아리별 소개,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는 동아리원들이 함께 모여 활발한 교류를 통해 소속감을 높이고, 동아리 활동에 대한 의지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가 됐다.

올해 시흥시청소년재단에 소속된 동아리 및 인원은 181개 동아리 총 1,528명으로, 전년도 149개 700명이었던 재단 소속 시흥시청소년동아리가 2024년 21% 확대 선발됐다. 이는 시흥시청소년동아리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다.

기관별 소속 청소년동아리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33개(363명) ▲1본부(은행, 연성, 목감, 매화) 53개(340명) ▲2본부(능곡, 월곶, 군자) 44개(429명) ▲3본부(정왕, 꾸미, 배곧1, 배곧2) 48개(375명) ▲학교밖청소년센터 3개(21명)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동아리별 워크숍, 동아리 연합캠프, 기획 활동, 연말 발표회 및 ‘2024 시흥시청소년동아리 축제’ 등 올 한 해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2024 시흥시청소년동아리 발대식을 통해 각 기관의 청소년동아리들이 소속감을 느끼고 열심히 활동하길 기대한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 활동에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