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창업 성공의 꿈, 창업지원센터에서 이룬다!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8 08:15:08
  • -
  • +
  • 인쇄
오는 5월 19일까지 입주기업 모집
▲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중랑구가 오는 5월 19일까지 중랑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후 업력 7년 이내 신규기업과 예비창업자다. AI, 빅데이터, 로봇, 핀테크, 블록체인, 바이오테크 등 4차 산업 신기술 분야를 우대하며 제조업, ICT, 콘텐츠, 기술 서비스업 분야도 모집한다.

입주 공간은 4인용 독립형 사무실(20㎡)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유형 사무실(약 250㎡)이다. 계약은 1년 단위이며, 독립형 사무실은 최대 5년, 공유형 사무실은 최대 2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 기업은 사무실 외에도 각종 장비 및 회의실, 촬영실 등의 부대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입주 기업에 ▲법률, 회계, 특허 등의 전문가 상담 ▲정책자금 연계 지원 ▲원스톱 창업상담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코칭 및 교육 서비스 ▲산학협력 네트워킹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중랑창업지원센터에 상주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 ‘㈜킹고스프링’이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과 연계해 제공 중인 ▲창업‧성장 교육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지원 서비스 중 하나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6월 28일, 최종 합격 기업을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와 큰 성장을 원하는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중랑창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원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창업을 꿈꾸는 기업들이 발돋움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난해 3월 개관 이래, 4차 산업 분야에 유망한 신생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중,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이 속속 나오면서 중랑구 창업 생태계가 활발히 조성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