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농업기술센터, 제21기 원주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08:05:08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5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생명농업관에서 미래 원주농업과 농촌 발전을 선도할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제21기 원주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한다.

2004년 5월 30일에 개설된 원주농업대학은 현재까지 총 2,34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전국 농업인대학 평가 우수기관상을 5회 수상하는 등 전문 농업교육 분야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농업마케팅학과, 그린농업설계학과, 복숭아학과, 사과학과 4개 과정 총 116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3월 15일부터 11월 22일까지 주 1회, 4시간씩 총 25회에 걸쳐 100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농업인들은 최신 농업기술 정보 습득, 농가별 문제점 및 애로 기술 해결 방안, 선진 농업 현장 및 우수사례 견학, 영농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농업 기술을 배우게 된다.

김재수 원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원주농업대학을 통해 농업인들이 전문농업경영인으로서의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농업 소득 향상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이루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