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농업기술센터, 제21기 원주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08:05:08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5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생명농업관에서 미래 원주농업과 농촌 발전을 선도할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제21기 원주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한다.

2004년 5월 30일에 개설된 원주농업대학은 현재까지 총 2,34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전국 농업인대학 평가 우수기관상을 5회 수상하는 등 전문 농업교육 분야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농업마케팅학과, 그린농업설계학과, 복숭아학과, 사과학과 4개 과정 총 116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3월 15일부터 11월 22일까지 주 1회, 4시간씩 총 25회에 걸쳐 100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농업인들은 최신 농업기술 정보 습득, 농가별 문제점 및 애로 기술 해결 방안, 선진 농업 현장 및 우수사례 견학, 영농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농업 기술을 배우게 된다.

김재수 원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원주농업대학을 통해 농업인들이 전문농업경영인으로서의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농업 소득 향상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이루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