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 디지털튜터 서포터즈' 확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7 08:10:30
  • -
  • +
  • 인쇄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에서 ‘도봉 디지털튜터 서포터즈’ 운영
▲ ‘도봉 디지털튜터 서포터즈’ 실습교육

[뉴스스텝] 도봉구는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인 ‘도봉 디지털튜터 서포터즈’ 사업을 올해부터 확대 운영해오고 있다.

구 위탁기관인 창동어르신문화센터는 방학동우체국과의 MOU에 이어 올해 창5동우체국과의 신규 MOU를 통해 서포터즈의 활동 범위를 넓혔고 지난해 디지털튜터 양성교육을 180회에서 올해 238회로 늘려 서포터즈의 디지털 활용능력을 강화했다.

‘도봉 디지털튜터 서포터즈’ 사업은 서포터즈 양성교육을 통해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프로그램을 이수한 어르신이 소정의 교통비만 지원받으면서 지역 사회에 봉사활동을 하는 사업으로 청춘만세 창동어르신문화센터에서 운영해오고 있다.

서포터즈는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사용 전반에 걸친 이론 교육과 현장실습까지 마치면 창동어르신문화센터와 MOU를 맺은 우체국에 파견되고 이용자에게 키오스크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우편 간편사전접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 서포터즈로 임명된 어르신은 총 18명이며 기존 13명에서 올해 5명이 늘었다.

구는 지속적인 서포터즈 발굴을 통해 더 많은 참여자를 모집하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통해 파견 기관 또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 디지털튜터 서포터즈’는 어르신이 더 이상 디지털약자가 아니라는 인식개선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사회활동에 참여해 자기효능감과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어르신 참여 프로그램과 사업들을 마련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