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구경하고 나만의 주얼리 제작"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08:10:21
  • -
  • +
  • 인쇄
‘나는 종로에서, 가장 빛나는 주얼리’ 주제로 전시, 공연, 판매, 체험, 이벤트 선봬
▲ 포스터

[뉴스스텝]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주얼리 산업 집적지인 종로구가 K-주얼리의 매력을 집약한 '제3회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0월 11일과 12일 서순라길과 종로 주얼리거리 일대에서 (사)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와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한다. 종로를 대표하는 지역산업인 주얼리 산업의 경쟁력, 우수성을 알리고 관련 업체 판로 지원에 중점을 뒀다.

올해 행사 주제는 ‘나는 종로에서, 가장 빛나는 주얼리’로 정했다. 참여 시민이 주얼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며 자신만의 빛과 아름다움을 찾고 자존감을 회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이에 지역 소재 주얼리 브랜드 제품을 정가보다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50곳을 운영하고 주얼리를 매개로 한 각종 ‘전시’, ‘공연’ 등을 선보인다.

나만의 주얼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과 이니셜 각인, 주얼리 무상 수리, 보석 연마 시연 역시 예정돼 있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응모권 추첨과 참여 소감 이벤트도 열린다.

개막식은 11일 19시 돈화문로 거리 메인무대에서 뮤지컬 공연, 주얼리 런웨이쇼, 개막선언 순으로 이어진다.

12일 18시부터는 세계 합창올림픽 2관왕에 빛나는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의 공연과 스윙댄서 200명이 함께하는 플래시몹, DJ 파티, 컬러밤(컬러퍼포먼스)이 폐막식을 장식한다.

특히 댄서들이 관객과 함께 춤추고 서로에게 색 파우더를 묻히는 컬러밤을 눈여겨볼 만하다. ‘저마다의 개성을 가진 이들이 모여 서로의 빛과 색을 더하고 조화를 이뤄 더 큰 빛을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종로구는 KT·G 상상유니브와 함께 10월 8일 광화문광장에서 ‘2024 상상패션런웨이’를 개최한다. 2017년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청년 패션 공모전으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청년 디자이너의 감성이 깃든 작품 패션쇼뿐 아니라 청년 패션 브랜드 플리마켓, 수공예품 체험 부스, 서울시 동북권 패션봉제산업발전협의회 소속 9개 자치구 홍보 부스 등으로 꾸몄다.

정문헌 구청장은 “종로 주얼리 산업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게 아낌 없이 지원하겠다”라며 “이번 행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주얼리 중심지 종로가 공들여 준비한 주얼리 종합 성찬이나 다름없다. 소비자와 업계 모두를 만족시킬 K-주얼리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