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구경하고 나만의 주얼리 제작"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08:10:21
  • -
  • +
  • 인쇄
‘나는 종로에서, 가장 빛나는 주얼리’ 주제로 전시, 공연, 판매, 체험, 이벤트 선봬
▲ 포스터

[뉴스스텝]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주얼리 산업 집적지인 종로구가 K-주얼리의 매력을 집약한 '제3회 ‘K-주얼리 종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0월 11일과 12일 서순라길과 종로 주얼리거리 일대에서 (사)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와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한다. 종로를 대표하는 지역산업인 주얼리 산업의 경쟁력, 우수성을 알리고 관련 업체 판로 지원에 중점을 뒀다.

올해 행사 주제는 ‘나는 종로에서, 가장 빛나는 주얼리’로 정했다. 참여 시민이 주얼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며 자신만의 빛과 아름다움을 찾고 자존감을 회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이에 지역 소재 주얼리 브랜드 제품을 정가보다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50곳을 운영하고 주얼리를 매개로 한 각종 ‘전시’, ‘공연’ 등을 선보인다.

나만의 주얼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과 이니셜 각인, 주얼리 무상 수리, 보석 연마 시연 역시 예정돼 있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응모권 추첨과 참여 소감 이벤트도 열린다.

개막식은 11일 19시 돈화문로 거리 메인무대에서 뮤지컬 공연, 주얼리 런웨이쇼, 개막선언 순으로 이어진다.

12일 18시부터는 세계 합창올림픽 2관왕에 빛나는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의 공연과 스윙댄서 200명이 함께하는 플래시몹, DJ 파티, 컬러밤(컬러퍼포먼스)이 폐막식을 장식한다.

특히 댄서들이 관객과 함께 춤추고 서로에게 색 파우더를 묻히는 컬러밤을 눈여겨볼 만하다. ‘저마다의 개성을 가진 이들이 모여 서로의 빛과 색을 더하고 조화를 이뤄 더 큰 빛을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종로구는 KT·G 상상유니브와 함께 10월 8일 광화문광장에서 ‘2024 상상패션런웨이’를 개최한다. 2017년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청년 패션 공모전으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청년 디자이너의 감성이 깃든 작품 패션쇼뿐 아니라 청년 패션 브랜드 플리마켓, 수공예품 체험 부스, 서울시 동북권 패션봉제산업발전협의회 소속 9개 자치구 홍보 부스 등으로 꾸몄다.

정문헌 구청장은 “종로 주얼리 산업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게 아낌 없이 지원하겠다”라며 “이번 행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주얼리 중심지 종로가 공들여 준비한 주얼리 종합 성찬이나 다름없다. 소비자와 업계 모두를 만족시킬 K-주얼리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