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체육 강군으로 우뚝!' 충남도민체전 종합 8위 성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08:10:34
  • -
  • +
  • 인쇄
총점 2만 9200점으로 군부 2위, 강세종목인 씨름·수영 등에서 선전
▲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한 태안군 선수단 모습

[뉴스스텝] 태안군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서산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에서 원정 최고성적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 선수단은 이번 대회 27개 종목에 633명이 참가해 △금 22개 △은 14개 △동 19개 등 총 55개의 메달을 획득, 종합 8위(군부 2위)를 차지했다. 합계점수는 2만 9200점이다.

이는 종합우승을 차지한 2018년 태안 대회 이후 가장 좋은 성적으로, 선수단은 2019년 서천 대회에 이어 다시 한 번 종합 8위의 결실을 맺으며 군민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또한, 선수단 전체가 지난해 대비 우수한 기량을 뽐내 ‘성취상’ 부문에서도 도내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종목별로는 씨름(금4, 은4, 동1)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해 씨름도시의 명성을 재확인했으며, 수영에서도 2개의 대회신기록(남자 중학부 자유형 100m 김도현, 남자 중학부 평영 100m 유상연)과 4명의 다관왕(김도현·유상연 3관왕, 유서현·유다현 2관왕)을 배출하는 등 금9, 은6, 동4로 종합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역대 최초로 축구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남자초등부, 동메달)하는 기쁨을 안았으며, 비채점 종목으로 치러진 여성일반부 축구에서도 은메달을 따내며 기대감을 높였다.

아울러, 육상의 경우 이번 도민체전 점수에 합산되는 ‘충청남도지사기 시군 대항 역전경주대회(2월 개최)’에서 태안군이 종합 6위를 차지해 호성적에 힘을 보탰으며, 당시 여자부 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안수진 선수가 이번 대회에서도 1500m 금메달을 따내고 김미정 선수가 2관왕을 차지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밖에 궁도와 그라운드골프, 볼링(이상 종합 5위), 게이트볼(종합 6위)에서도 선전하는 등 전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선수·지도자 및 임원 모두가 값진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군은 가세로 군수가 대회기간 중 서산시를 방문해 선수단을 격려하는 등 군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으며, 군민들도 태안 체육의 명성을 드높인 태안군 선수단에 큰 박수를 보냈다.

태안군체육회 최재웅 회장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선수단 여러분께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수님 등 공직자 여러분들을 비롯해 태안군의회 및 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분들, 그리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가세로 군수도 “이번 대회 종합 8위의 성적은 선수 및 임원들의 땀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거둔 쾌거”라며 “아낌 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체육 인프라 확충 등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