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은평청소년마을학교 아망&더하다 프로젝트 활동공유회 '아더 유니버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08:15:21
  • -
  • +
  • 인쇄
청소년주도 유해환경 개선,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의 성과 공유 및 체험
▲ 은평청소년마을학교 아망&더하다 프로젝트 활동공유회 ‘아더 유니버스’ 리플렛 전면(위)과 후면(아래) 모습.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아망’ 프로젝트와 ‘더하다’ 프로젝트의 활동공유회 ‘아더 유니버스’를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갈현청소년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유해환경을 개선하는 ‘아망(순우리말:아이들 부리는 오기)’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직접 기획해 추진할 수 있는 작은 것들부터 실천해 나가는 프로젝트다. ‘더하다’는 지역사회의 가치를 더하는 활동을 주제로 마을에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해나가는 활동이다.

올해는 86명의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7개의 프로젝트 팀을 이뤄 자살·마약 관련 카드뉴스 제작을 비롯해 총 21개의 주제로 활동했다.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과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활동공유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 프로젝트의 활동 결과를 전시와 영상으로 공유하고,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이 직접 체험할 기회가 마련됐다. 올해의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 내용들을 부스 체험활동, 전시회, 포토존, 영상·휴게실, 이벤트, 먹거리존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나눈다.

은평구는 지역사회 문제에 무관심했던 청소년이 ‘아더 유니버스’라는 공간에서 프로젝트 모험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에 몰입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미고, 아이템샵·체력충전소 운영, 체험부스 운영자들의 코스프레 복장 착용 등의 요소를 활용해 전반적으로 우주와 게임의 느낌을 연출해 엠제트(MZ)세대를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활동공유회에 참가하고 싶은 청소년과 지역 주민은 갈현청소년센터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바로 신청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아망과 더하다 프로젝트가 지역사회 내 유해환경 정화 필요성을 인식하고 가치를 더하는 활동으로 장차 사회에 나아갈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