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 가득' 단양 소백산 철쭉제에서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08:05:21
  • -
  • +
  • 인쇄
불꽃놀이와 어우러지는 국내 최초 700m 길이 멀티 레이저쇼가 감탄 자아내
▲ '맛과 멋 가득' 단양 소백산 철쭉제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오는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가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단양군과 단양시멘트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하고 단양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주관사가 단양관광공사로 바뀌며 지역의 먹거리와 문화를 접목하여 지역친화적인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국내 최초 700미터 폭의 양방산 절벽을 둘러싼 레이저쇼와 불꽃놀이가 합쳐진 멀티 레이저쇼를 선보인다. 화려한 레이저의 물결과 하늘을 수놓는 불꽃이 단양의 황홀한 밤을 밝힐 계획이다.

멀티 레이저쇼와 함께 이찬원, 송가인, 그리고 왁스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이른바 귀르가즘을 선사할 무대가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삼도 접경 지역의 특색있는 단양 사투리를 보존하기 위한 단양 사투리 경연대회, 청소년들을 위한 EDM콘서트 등을 준비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 상생의 가치와 단양 소백산 철쭉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헤 철쭉을 주제로 한 빵을 개발해 철쭉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내보일 예정이다. 일명 “빵지순례”라고 이름 붙인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인기 베이커리 여섯 곳이 참가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백미는 “재미철철, 감성쭉쭉” 프로그램으로 천편일률적인 야시장 체험에서 벗어나 먹거리 체험과 포차 체험, 소공연이 가미된 콘텐츠로 구성되어 축제 방문객들의 입맛을 돋울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탕후루의 재료로 단양 육쪽마늘을 사용하고 대만의 유명 먹거리인 곱창 국수를 모티브로 한 어죽면선, 잠봉뵈르 샌드위치의 단양 버전인 삼봉뵈르 샌드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입을 즐겁게 한다. 먹거리와 함께 지역 특화 극단인 만종리 대학로 극장의 단원들이 곳곳에서 마임과 마당극, 뮤지컬 갈라쇼 등을 공연하여 순수 예술 공연과 대중 공연이 어우러진 거리 예술이 어우러져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단양 소백산 철쭉제를 주관하는 단양관광공사 김광표 사장은 “지난해 40주년을 맞이한 단양 소백산 철쭉제의 가치를 이어받아 많은 부담도 되지만 신구 융합의 최적 지점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겁게 나들이할 곳을 찾으신다면 아름다운 소백산 연화봉의 철쭉도 감상하고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꼭 관람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오는 5월 22일부터 25일간 4일 동안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