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와 종로둘레길 산책 어때요, 8일 종로건강걷기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8:15:08
  • -
  • +
  • 인쇄
걷기 자세 교육, 반려견과 함께하는 인생네컷 촬영, 반려견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완주자 기념품 제공, 경품 추첨
▲ 걷기대회 포스터

[뉴스스텝] 종로구는 11월 8일 8시 삼청공원에서 '제82회 반려견과 함께하는 종로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구민들이 가족, 이웃, 반려견과 건강한 삶을 실천하고 일상에서 걷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몄다.

특히, 종로의 역사·문화 자원을 엿볼 수 있는 구간만을 골고루 엄선해 구성한 ‘종로둘레길’을 코스로 활용해 눈길을 끈다. 매력적인 풍경을 따라 걸으며 건강을 증진하고 가족 같은 반려동물과 소중한 추억 역시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뜻깊다.

이날 구는 본격적인 대회 시작에 앞서 7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생수와 반려견 배변 봉투를 배부할 예정이다. 8시부터는 준비체조, 걷기 자세 교육을 진행한다.

걷기는 8시 30분 시작한다. 코스는 삼청공원에서 말바위 입구를 지나 한양도성길, 와룡공원 정상, 성균관대학교 후문을 거쳐 삼청공원으로 돌아오는 총 3km 구간이다. 소요 시간은 약 90분이다.

참여 신청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 또한 가능하다. 구는 반려견 동반과 미동반 참가자를 각각 10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부대행사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인생네컷 촬영, 반려견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마련했다. 구민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반려동물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강북삼성병원에서 건강검진권을, ㈜넥스트피드와 ㈜내추럴발란스코리아에서 반려견 사료를 후원한다.

정문헌 구청장은 “가족이나 친구, 이웃, 반려견과 함께라도 좋고 혼자 걸어도 좋은 종로둘레길에서 몸·마음 건강을 지키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