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23회 신사임당미술대전 개막식 및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2 08:15:31
  • -
  • +
  • 인쇄
12일 오후2시, 강릉아트센터 3전시실
▲ 강릉시청

[뉴스스텝] 제23회 신사임당미술대전 개막식이 강릉아트센터 3전시실에서 12일 오후 2시에 개최된다.

신사임당미술대전은 강릉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미술협회 강릉지부(지부장 김태규)에서 주관하며, 신사임당의 일생과 작품세계를 재조명하고 뜻과 얼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열린다.

이번 미술대전 1부는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공예, 섬유, 디자인, 입체분야, 2부는 문인화, 서예 분야로 진행됐으며, 총 4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어 298점이 입상했다.

1부 대상은 김규형 작가의 조소 '소녀 왜곡된 X-RAY'라는 작품이, 2부 대상은 진길용 작가의 한문서예 '단중야음 낙애'가 선정됐으며, 수상작 전시는 16일까지 강릉아트센터 전시실에서 열린다.

강릉시 관계자는 “신사임당미술대전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작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어, 한국미술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