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안동 글로벌 영 아티스트 콩쿠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08:10:12
  • -
  • +
  • 인쇄
젊은 예술인들을 위한 세계를 향한 기회
▲ 2025 안동 글로벌 영 아티스트 콩쿠르 성료

[뉴스스텝] ‘2025 안동 글로벌 영아티스트 콩쿠르’가 지난 7월 1일부터 5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주관, 경상북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젊은 예술 인재의 세계 무대를 향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콩쿠르에는 피아노, 성악, 관현악 세 부문에 걸쳐 국내외에서 총 120여 명의 젊은 아티스트가 참가했으며, 이 중 10명이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1위는 피아니스트 이재익, 2위는 성악 소프라노 권은혜, 3위는 관현악 호른 연주자 최선율이 각각 차지했다. 이외에도 피아니스트 김동영, 지현규, 송준하, 색소폰 임유내, 베이스 김선진, 바리톤 김요셉, 소프라노 차예은의 7명이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심사는 최상무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장을 비롯해 독일 베를린 도이체 오퍼 예술조감독 비비아나 바리오스, 오스트리아 빈 슈타츠오퍼 오펀스튜디오 조감독 우타 산더, 오스트리아 빈 에어버잘 조감독 스텔라 사보리치 등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맡아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7월 3일에는 ‘심사위원 코칭 데이’가 마련돼, 심사위원단과 1차 합격자들이 직접 교류하고 해외 무대 진출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번 콩쿠르 수상자 10인은 오는 7월 12일 오후 5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열리는 ‘2025 안동 글로벌 영아티스트 위너 콘서트’에 출연한다. 콘서트는 한경arte필하모닉과 지휘자 지중배가 함께해 수준 높은 클래식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콩쿠르 수상자들은 다양한 심사위원 특전을 얻었다. 바리톤 김요셉은 2026 오스트리아 빈 국립오페라하우스 스튜디오의 영아티스트 프로그램 2차 오디션 참가 자격을, 피아니스트 김동영은 11월 오스트리아 빈 에어바잘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2025 안동 글로벌 영아티스트 위너 콘서트’ 참가 자격을, 피아니스트 이재익, 바리톤 김요셉, 베이스 김선진, 소프라노 권은혜는 2025~2026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자체 기획공연 출연 자격을 얻었다.

최상무 관장은 “실력 있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콩쿠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이번 경험이 참가자들에게 국내외 활동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