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착한가격업소' 새로운 주인공 찾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08:05:18
  • -
  • +
  • 인쇄
선정 시 물품, 소규모환경개선 등 지원
▲ 도봉구 지역 내 한 음식점에 착한가격업소 지정 표찰이 걸려있다.

[뉴스스텝] 도봉구가 높은 물가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주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이른바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나선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의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업소를 말한다. 현재 도봉구에는 음식점, 미용실, 학원 등 58개소가 지정돼 있다.

선정 대상은 개인서비스요금에 해당하는 품목 관련 업종의 자영업자, 개인‧법인사업자다. 지난해까지는 개인사업자로 한정했으나, 올해부터는 법인사업도 선정하기로 했다.

단 가맹사업자(프랜차이즈) 업소와 영업 개시일이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개인서비스요금은 특정 개인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부과되는 비용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미용, 청소, 가사 도우미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포함한다.

구는 2월 한 달간 대상 업소를 모집하고 3월 중 담당 공무원과 물가조사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 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착한가격업소 지정은 오는 4월에 한다.

구 관계자는 “가격뿐 아니라 위생,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주 또는 착한가격업소로 추천하고 싶은 구민은 도봉구 누리집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도봉구청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 물가정보 누리집에서도 가능하다.

선정된 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지정 표찰이 배부되며 필요한 물품 지원, 소규모 환경개선 지원 등이 제공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각종 누리집에 업소명이 게재돼 홍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앞장서고 있는 모범업소 사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숨어있는 모범업소들을 찾아내 지역 내 물가안정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5년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과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소장 조계춘)는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2일간, 홍천읍 K컨벤션에서 '2025년 홍천군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과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사업에 참여한 수혜기업들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관내 기업의 다양한 우수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홍천군의 전략산

“내 몸도, 남도 소중해요”… 정읍시장애인복지관, 맞춤형 성인권 교육 성료

[뉴스스텝] 장애인 당사자들이 성적 자기결정권을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가 정읍에서 마련됐다.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9일,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보호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성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이날 교육은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김제지부 성폭력상담소 하성애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서로 다른 성, 그리고 존중하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하 소장은 성

태안교육지원청, 교무행정사 역량강화와 소통으로 함께 성장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초, 중, 고 교무행정사들을 대상으로 천리포수목원과 만리포 일대에서 전문성 및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연수는 단순한 휴식이 아닌, 교무행정사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을 정취가 물씬한 천리포수목원 ‘비밀의 숲’ 탐방을 통해 심신을 재충전하고, 이어진 소통 강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