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예비)사회적기업 육성 위한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08:10:21
  • -
  • +
  • 인쇄
기업당 최대 1천만원 이내 최장 5년까지 지원
▲ 구로구청

[뉴스스텝] 구로구가 (예비)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 육성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자립 기반 구축을 위해 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원 이내로 최장 5년까지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원 대상은 인증 사회적기업 또는 예비 사회적기업(지역형, 부처형)으로, 2025년 혁신형사업에 선정됐거나 마을기업으로 재정지원을 받은 (예비)사회적기업, 부정수급으로 적발돼 약정이 해지됐거나 보조금 환수 이력이 있는 기업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사업 기간은 약정 체결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지원이 가능한 항목은 △상표․기술 개발 등 연구개발(R·D) 비용 △홍보‧부가서비스 개발 △서비스․판매 관련 시장 수요 조사 △시제품 제작비, 예술‧공연 기획 △제품 성능 및 품질 개선 비용 △고객 관리 소요 비용 △특허‧출원 등 인증 취득비 △신규사업 진출 및 전략적 사업모델 발굴 비용 △기존‧신규 홈페이지 개발 및 구축 △교육훈련비 등이다.

최대 지원 한도는 기업당 1천만원 이내이고 최장 지원 기간은 5년이다. 기간 중 총지원액은 5천만원을 넘을 수 없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신청한 총사업비의 10% 이상을 반드시 자부담해야 한다.

구는 3월 중 구로구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여부와 구체적인 지원 금액 등을 확정하고 4월 약정 체결 후 보조금을 교부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 수행 상황 검토, 보조금 집행 전반에 대한 교육, 수시 점검을 통해 보조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 5일부터 7일 오후 6시까지 구청 일자리지원과에 방문해 신청하고 전자우편(이메일)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가 지역사회에 더 깊게 뿌리내리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