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제5회 도봉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08:10:09
  • -
  • +
  • 인쇄
10월 18일 오후 7시 도봉구민회관 하모니홀서
▲ 제5회 도봉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가 10월 18일 오후 7시 도봉구민회관 하모니홀에서 제5회 도봉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2019년 9월 창단된 도봉구립교향악단은 ‘도봉구 신년인사회’, ‘2024. 도봉 벚꽃축제’, ‘평화의 날 기념, 평화 콘서트’, ‘찾아가는 소통 콘서트’ 등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제4회 정기연주회에서는 가장무도회를 주제로 공연을 펼쳤다. 1부에서는 동물의 사육제 전곡을, 2부에서는 왈츠메들리를 연주했다.

이번 제5회 정기연주회에서는 '다가가기 쉬운 클래식, 감동을 전하는 팝페라'를 주제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1부에서는 클래식 연주가, 2부에서는 구립교향악단의 무대와 함께 ▲객원지휘자 조현우 ▲리베란테 노현우 ▲색소포니스트 안드레황이 참여하는 협연 무대가 펼쳐진다.

관람 신청은 10월 11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문화도봉'으로 하면 된다. 신청 시 꼭 이름, 관람 인원, 연락처를 채팅창에 작성해야 한다. 총 550명 모집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연주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문화체육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선선한 가을, 가족, 친구 등과 함께 클래식을 들으며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9일 임시청사에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관계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이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행정행위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 조사 심의하고, 시정 권고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시가 접수한 공유재산 사용허가 관련 고충 민원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이 필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상시예찰 강화

[뉴스스텝]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광주광역시의 기러기 사육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도내 유입을 차단하고 신속한 검색을 위해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물위생시험소 방역대책상황실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로 가동돼 신속한 신고 접수와 현장 출동을 위한 준비태세를 유지하게 된다. 산란계‧토종닭 등은 기존 월 1회 검사에서 매 2주 1회 검사로

경기교육, 대륙을 넘나들며 세계 교육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29일 남부청사에서 중국 사천성 청두시 교육 최고 책임자인 스빈(石斌) 총독학(차관급)을 비롯한 교육국 정책 핵심 인사들에게 경기미래교육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도교육청이 오는 11월 14일부터 양일간 운영하는 ‘웰컴 투 경기교육 연구 페스타(FESTA) 2025’에 참여를 희망하고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한 청두시 교육국 요청으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