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홍보 및 관람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08:15:34
  • -
  • +
  • 인쇄
▲ 고성군 지질명소 : 4개소(화진포 외 3개소)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3년에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현황 설명 및 현장 관람을 추진한다. 우리군이 보유하고 있는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의 우수한 생태·문화·관광 자원을 널리 알려 전 군민 관광안내요원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고성군 지질명소는 화진포, 서낭바위, 능파대,운봉산(현무암지대) 총 4개소로 2014년 4월 11일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2022년도에는 총 13,369명이 방문하여 2021년 3,577명 대비 73% 증가하는 등 우리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그 중 서낭바위와 능파대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상반기에는 이장단협의회 및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5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홍보 후 관람일자 및 참여인원을 조정하여 해설사 동행 현장 관람을 진행한다. 우선 3월 10일 현내면이장단협의회 20명이 관람했으며, 지속적으로 5개 읍·면에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상반기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도 사회단체, 관내 초·중·고 학생 등을 대상으로 관람을 진행하여 우리군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국가지질공원에 대한 전군민적 인식을 계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