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정취, 관악의 숲에서 즐겨볼까" 관악구, 톡톡 튀는 가족 숲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08:15:13
  • -
  • +
  • 인쇄
가을을 맞아 관악구 곳곳에서 다채로운 가족 숲 체험 프로그램 활발히 진행
▲ 2024. 청룡산 유아숲 가족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사방이 알록달록 색색으로 물들며 숲을 즐기기 좋은 계절 가을, 관악의 숲에서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남겨보면 어떨까.

관악구는 관내 곳곳에서 주민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다채로운 숲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0월부터 11월까지 구는 ▲청룡산 유아숲 가족축제 ▲유아자연배움터 숲속 가족 올림픽 ▲관악산 가을 숲 탐험대 · 숲 속 작은 음악회 ▲유아숲체험원 주말 가족 숲 체험 등 다양한 산림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선한 바람과 청명한 하늘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숲에서 가족과 함께 여유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먼저 10월 19일에는 청룡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제11회 유아숲 가족축제"를 연다. ‘숲정원에서 해치랑 놀자’를 주제로 ▲정원문화 ▲기후변화 ▲친환경 ▲숲체험 4개 분야 총 23개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 파티(싱어롱쇼)도 부대행사로 함께 진행하여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0.26., 10.27., 11.2., 11.3.에는 관내 유아자연배움터 4곳에서 "숲속 가족 올림픽"이 운영된다. 숲 속 가족 올림픽에서는 곰돌이 손 양궁, 솔방울 배구, 터링 등 자연물을 활용한 가족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0월 26일 ’관악도시농업공원 유아자연배움터‘에서는 더뉴재즈밴드의 음악 공연, 버블 마술쇼, 도토리 1분 캐리커처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10. 27.에는 관악산 계곡 캠핑숲에서 "관악산 가을 숲 탐험대 · 숲 속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관악산 가을 숲 탐험대‘는 숲해설 전문가와 함께 숲을 탐방하고 생태교육을 들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숲 속 작은 음악회‘는 캠핑숲 데크에 돗자리를 펴고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하도록 기획됐다. ▲관악 청년밴드 ‘도토리’ ▲관현악 4중주 ‘서경뮤직소사이어티’ ▲4인조 팝페라 ‘포엣’ 3팀이 공연하며, 가을을 주제로 한 영화음악, 팝송, 가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숲속 작은 음악회는 관악산을 찾는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9월부터 11월까지 주말 가족 숲 체험도 상시 운영 중이다. 당곡, 선우공원, 낙성대공원, 삼성동 유아숲체험원에서 진행되며 유아숲지도사와 함께 다양한 숲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 관악의 숲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일상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체감도 높은 산림 여가 정책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콤팩트시티 워크숍 ‘그랜드 오프닝’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10월 27·28일 이틀간 시청 디지털상황실, 센텀마크, 조양동 새마을 일원에서 ‘2025년 제2차 콤팩트시티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도시계획·건축·교통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속초형 콤팩트시티 기본 방향과 실행 전략 등을 모색했다.이번 워크숍은 국내외 콤팩트시티 도시 디자인 사례와 대중교통 시스템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속초의 도시 구조와 지역 여건에 부합하는 기본 방향과

상주시, 청년들의 벽화그리기 '상쾌환' 프로젝트

[뉴스스텝] 상주시는 지난 25일 지역 환경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상쾌환 프로젝트_상주 청년들의 쾌적한 환경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했다.본 사업은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청년이 기획, 홍보, 운영 등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주시의‘청년 실험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지역 청년기업 안녕빌리(대표 이소라)가 주관한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과 함께했으며, 북문동 행

군포시, 건강검진으로 업무관련질환 DB구축

[뉴스스텝] 군포산업진흥원은 근로자 건강권 보장과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업무관련성 질환 DB등록·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내부 직원 대상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검진은 10월 23일 군포소공인특화지원센터(당정동) 2층 회의실에서 경기의료원 수원병원 간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이번 검진은 단순한 복리후생 차원을 넘어, 업무관련성 질환 DB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근로자 건강데이터를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