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맛집 여기 다 있다!" 은평구, 은동가게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08:05:19
  • -
  • +
  • 인쇄
로컬크리에이터를 활용해 상권 홍보 매거진 ‘은동가게(vol.4)’ 제작
▲ “은평구 맛집 여기 다 있다!”…은평구, 은동가게 발행

[뉴스스텝] 은평구가 ‘로컬 크리에이터’ 사업을 통해 지역의 특색 상점을 홍보하는 매거진 ‘은동가게(vol.4)’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 상점·소상공인을 홍보하는 콘텐츠 제작자다. 구는 지난 6월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으로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이를 수료한 10인의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지난달부터 관내 상권을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은동가게’는 ‘은평 동네 가게’의 줄임말로,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은평구 상점 콘텐츠를 한데 모아 만든 매거진이다.

이번 ‘은동가게(vol.4)는 ’신혼부부의 은평라이프‘로 첫 페이지를 장식했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글씨로 꾸며낸 지도는 ’은평한옥마을지도‘와 ’은평빵지순례지도‘를 소개한다.

’은평한옥마을지도‘는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내‧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은평한옥마을의 맛집, 전통찻집뿐, 한옥스테이와 다양한 문화 관광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설명하고 있어 은평한옥마을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참고할 만하다.

’은평빵지순례지도‘는 ’은평구의 빵 맛집‘을 소개한다. 은평구를 지나는 3·6호선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골목골목 숨어 있는 빵집과 대표메뉴를 표시해, 은평구 전역의 빵 맛집을 한눈에 보여준다.

구는 ‘은동가게’를 지역상가와 은평구 상공회, 소상공인 단체, 외식업협회 등 여러 기관에 배포하고 은평구 누리집에도 올릴 예정이다.

한편 구는 2022년부터 3차례에 걸쳐 매거진을 발행했다. 불광천, 역촌동 걷고 싶은 거리, 연신내 로데오거리, 북한산성 입구, 불광먹자골목 등 관내 다양한 상권을 소개한 바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상권홍보 매거진 발행으로 관내 매력있는 가게들이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27억원 부과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약 9만2천건, 627억원(재산세 및 병기 세목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재산세 부과액(615억원)대비 12억원(1.96%↑)가량 늘어난 수치로 토지분은 개별공시지가의 소폭 상승이, 주택분은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 대상 증가가 그 주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건축물과 주택

양산시 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 준공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8월말“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를 준공하여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는 2019년 12월부터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하여 화제리, 서룡리, 원리, 용당리 일원에 상수관로 64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11개소를 설치했으며 10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현황설명과 더불어 급수공사 방법 등을 협의

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 5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안경찰서, 신안소방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계기관과 신안군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상 상황 대비 태세 점검과 함께 진행된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과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훈련의 주요 내용은 보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