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홍성군 동산마을, 꽃 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08:15:26
  • -
  • +
  • 인쇄
제4회 놀아주는 메밀꽃, 무궁화꽃 축제
▲ 꽃피는 홍성군 동산마을, 꽃 축제 성료

[뉴스스텝] 홍성군 갈산면 동산마을에서 홍성군 품앗이 마을축제 지원사업으로 ‘제4회 놀아주는 메밀꽃, 무궁화꽃 축제’가 선정되어 지난 16일 개최됐다고 밝혔다.

동산마을 꽃축제는 가을의 문턱에서 주민들이 직접 심고 아름답게 가꾼 메밀꽃과 무궁화꽃 동산을 함께 즐기고자 마련됐으며,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의 화합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축제는 색소폰연주를 시작으로 ▲황토길 걷기 ▲다채로운 체험활동(천연 비누 만들기, 천연 염색 체험) ▲한궁 게임 등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용영 동산마을 이장은 “벌써 네 번째 축제를 맞이하여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도 홍성군민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 주민들과 지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완섭 갈산면장은 “이번 축제는 단순한 꽃의 향연을 넘어, 마을의 화합을 다지고 서로 간의 유대를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라 생각한다”며, “준비된 다양한 체험과 행사를 통해 즐거움과 웃음으로 가득 찬 특별한 시간을 만끽하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