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 고성군 유휴공간 정보 공모받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5 08:15:03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문화재단은 7월 14일까지 고성의 유휴공간 정보를 공모받는다.

고성문화재단은 주민 공모를 통해 고성 곳곳에 숨어있는 유휴공간을 조사·발굴하며, 이 중 문화공간으로 개발가능성이 있는 공간은 2023 고성문화도시 조성사업 '달홀아트빌리지'로 읍면별 문화거점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문화공간으로 실현 가능성이 있는 공간정보에 한해 선착순 20명까지 고성사랑 상품권 5만 원을 증정하며, '달홀아트빌리지'로 선정될 경우 고성사랑상품권 30만 원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다만 선정 공간이 없을 시 시상하지 않을 수 있다.

동일·유사 장소는 먼저 접수된 공간을 우선 인정하며, 타 공모에서 채택되어 사업이 시행 중이거나 예정인 공간, 사용 협의가 불가한 사유 공간, 단순 건의·시정사항·진정 등의 민원성 공간 외 종교·정치와 관련된 공간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특히 고성문화재단은 군유지 등 공적 공간뿐만 아니라 빈집, 빈 창고, 빈 공장 등 사용 협의가 가능한 개인의 사유 공간 또한 정보 공모를 받는다.

이는 주민 생활 권역에 보다 가까운 공간으로 현 정부가 지향하는 ‘15분 문화슬세권’(슬리퍼 차림과 같은 편한 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까운 권역)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혼자 알고 있기엔 아쉬워 함께 사용하고 싶은 공간, 모두가 다양한 활동을 시도할 수 있는 공간 등 주민의 ‘진짜 공간’을 자료화할 필요성을 느꼈다.”라며 “공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공간을 활용한 활동과 지원을 늘려갈 방침이니 주민분들의 많은 정보 공모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북구, '2025년 제2회 영유아학부모교육'실시

[뉴스스텝] 대구 북구청은 지난 11월 5일 오전 10시 30분 경북대학교 효석홀에서 어린이집‧유치원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제2회 영유아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실전 육아 멘토인 남아미술교육전문가 최민준 대표를 초빙해 ‘반드시 효과보는 아들 코칭 노하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이론 강의 대신 부모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맞

북구청, 금호동 등 5개소에 공영주차장 91면 조성

[뉴스스텝] 대구 북구청은 금호동 등 6개소에 사업비 7천만원을 투입하여 총 91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11월부터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북구청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역 내 인근 공한지(국‧공유지 및 사유지)를 활용, 소규모 임시 공영주차장을 조성한 후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사업을 올해도 추진했다.올해는 금호파크골프장 개장 이후 금호·사수지구 일대에 차량 유입이 크게 늘어나 주차난이

포천시 내촌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뉴스스텝] 포천시 내촌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1인 가구 어르신과 차상위계층 등 22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번 행사에는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총 44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특히 경기농식품 나눔문화확산 사업(경기농수산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김장김치를 나눴다.한경숙 부녀회장은 “이번 김장 김치가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