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고려저축은행, 사회공헌사업으로 수목 기증… 해운대수목원에 기부숲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08:10:34
  • -
  • +
  • 인쇄
고려저축은행, 해운대수목원에 3천만 원 상당의 수목을 기증해 기부숲 조성
▲ 감사패 전달 사진

[뉴스스텝] 부산시는 고려저축은행이 기증한 3천만 원 상당의 수목으로 해운대수목원에 기부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해운대수목원은 전체 면적 628,275제곱미터(㎡)에서 1단계 414,864제곱미터(㎡)에 대해 2010년 2월 수목원 조성계획을 수립했으며, 2017년 5월 1단계 구역에 대한 공사를 마치고 2021년 5월부터 해운대수목원을 임시 개방 중이다.

현재 2단계 213,411제곱미터(㎡) 내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있으며, 녹지대 조경공사 대상지 일부를 고려저축은행에서 사회공헌사업으로 기증한 수목을 활용해 기부숲을 조성했다.

기부숲의 면적은 600제곱미터(m2)로, 수형이 좋고 단풍이 아름다운 미국풍나무 38그루를 식재해 녹지대를 조성했다.

시는 수목을 기증한 고려저축은행에게 '온실가스 감축 기여 인증감사패'를 지난 28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김광회 시 미래혁신부시장, 문윤석 고려저축은행 대표가 참석했다.

김광회 시 미래혁신부시장은 이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기부숲 조성에 지역 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운대수목원에서는 2021년부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주택도시보증공사 ▲미래에셋(주)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국제라이온스협회 ▲환경재단 ▲(주)파나시아 등에서 조성한 생명의 숲, 만남의 광장 등 다양한 기부 숲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