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선도기업 ㈜서울에프엔비, 원주시 신공장 설립 투자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1 08:15:11
  • -
  • +
  • 인쇄
480억 원 투입 기업도시 내 공장 신설, 67명 고용 창출 기대
▲ 푸드테크 선도기업 ㈜서울에프엔비, 원주시 신공장 설립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식음료 전문 대표기업 ㈜서울에프엔비가 31일 ㈜서울에프엔비 원주기업도시 공장에서 강원도 및 원주시와 원주기업도시 내 신공장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

㈜서울에프엔비는 총 480억 원을 투입해 기업도시 내 부지면적 40,220㎡(12,166평), 연면적 15,483㎡(4,683평) 규모로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동안의 개발 및 제조 노하우를 업그레이드하여 최첨단·친환경 생산설비를 구축, 생산 용량을 확장하고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완제품 보관을 위해 자동화 운영시스템을 도입하여 첨단 물류 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건립이 완료되면 67명의 고용 창출과 세수 증가로 이어져 원주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에프엔비는 국내 대기업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하는 것은 물론 서울우유, 스타벅스, 코카콜라 등의 기업제품을 OEM 생산하는 등 국내외 경제위기에도 매년 20% 이상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며 강원도 대표 우량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손꼽히는 식음료 제조설비 규모로 제품 품질, 생산능력,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며 업계에 모범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브랜드인 위스펙트, 온통두유, 카페레몬트리, 패밀리요구르트, 면역보감 남자의 아침·여자의 아침 등을 출시하여 자체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안정적이고 우수한 품질로 국내는 물론 호주, 미국, 홍콩, 대만, 태국, 싱가포르 등 15개국에 수출하며 2021년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세계인을 위한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서울에프엔비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 모범 기업으로 산학협력 지원, 기부활동, 지역 어르신 동아리 후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직장어린이집 운영을 비롯하여 원주 공장 내 유리온실, 카페테리아, 스마트오피스 등 친환경 복지시설을 운영하는 동시에 출산장려금, 다둥이 자녀 교육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임직원 복지에도 앞장서고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강원도 대표 우량기업인 ㈜서울에프엔비의 원주 신설공장 투자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라며, “(주)서울에프엔비가 한국을 넘어 글로벌 일류기업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