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현내면 사랑海 어촌활력 생활SOC 복합화 건립사업'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08:10:22
  • -
  • +
  • 인쇄
▲ 현내면 사랑해 어촌활력 생활soc 복합화 건립사업 사진

[뉴스스텝] 고성군 '현내면 사랑海 어촌활력 생활soc 복합화 건립사업 설계 공모 당선작으로 리드도시 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된 작품이 지난 20일 선정됐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모두 8개의 작품이 경쟁했으며, 건축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가 진행됐다.

당선작은 대지의 지형을 잘 활용했고, 내부 실별 상호 간의 연계성이 우수하며, 외부공간과의 어울림이 탁월하여 최종 선정됐다.

'현내면 사랑 어촌활력 생활soc 복합화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100억 원이 투입되며, 현내면 대진리 189-8번지 일원으로 대지면적 5,098㎡ 부지에 연면적 2,525㎡ 3층(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작은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소규모체육관, 목욕탕, 주거지 주차장이 건립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당선작을 토대로 설시설계 용역이 완료되면 2024년 상반기에 착공하여 2025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현내면 사랑海 어촌활력 생활SOC 복합화 건립사업으로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목욕탕을 신축하며 특히 건강, 교육, 문화 등의 혜택에서 소외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