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태풍 '카눈' 대비 긴급대책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08:15:35
  • -
  • +
  • 인쇄
▲ 고성군, 태풍 '카눈' 대비 긴급대책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8. 9(수) 10:30 4층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함명준 고성군수를 주재로 태풍 ‘카눈’ 대비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고성군은 지난 8.6~7일 호우 특보 시 342㎜의 최고 강수량을 보였으며, 이로 인해 저지대 침수지역의 사유 시설 26건(주택 22, 담장전도 1, 모텔 침수 3)과 공공시설 26건(도로 침수, 토사유출, 산사태 등), 소규모 농경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에 고성군은 현재 북상 중인 태풍 ‘카눈’을 대비하여 호우 특보 피해지역의 긴급 응급 복구 추진과 재난 위험지역에 대하여 7~8일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긴급조치를 취하고 태풍에 대한 대처 상황을 논의했다.

이번 태풍은 영동지역의 많은 강수량이 있을 것으로 예측하여 인명피해 우려 지역 24개소의 예찰 활동 강화와 재난 예·경보시설 94개소를 점검했으며, 응급 복구 및 침수 방지용 장비(19종 190,360점)를 확보했다.

집중호우 피해시설 30개소의 응급 복구를 완료하고 태풍으로 인한 추가 피해 방지 정비, 8일(13:00) 행정, 경찰, 소방 관계기관 태풍 대비 협업 회의를 추진했으며, 24시간 기상모니터링 상황관리 및 전파, 유관기관 간 연락 체계 구축을 재점검했다.

또한, 현재 해수욕장 운영기간으로 해수욕장 등 휴양지 종합상황실 운영과 현장 대응반을 6개조 24명 구성하여 현장 견문보고를 실시했으며, 수상 안전요원에게는 책임관리 강화와 해수욕장 시설물 임시 철거 및 출입 통제 조치, 침수구간 긴급 복구와 사고 위험 구간 안전시설 설치 등 태풍 해제시까지 24시간 상황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대규모 사업장에 대해서는 토사유출 및 사면붕괴 방지, 배수로 관리 등 피해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아파트 등의 대지조성 건설 현장에 수방 방지 대책 추진과 안전관리자 비상연락망을 점검하는 한편, 산사태 취약지역에는 대피소 확인 및 주민대피 사전 안내를 홍보하고 지속적인 순찰 예방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집중호우 시에는 도로 및 교량 피해 상황을 긴급 파악하여 응급복구를 실시했으며, 도로 침수지역(굴다리, 통로 박스 등) 진입통제선 설치와 교량 부근 퇴적물 준설, 사면 복구를 실시했고, 긴급대응팀을 6개팀 20명으로 구성하여 현장 예찰 활동을 추진중에 있다.

또한 항포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 소형어선을 육지로 인양(7개소 167척)했으며, 항포구 방파제 및 낚시공원, 해안도로 등 위험지역은 출입 차단 조치 등을 취했다.

함명준 고성군수 지난 집중호우 피해도 있었고, 북상 중인 강한 태풍 대비를 위해서 태풍 진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단계별 고성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향 조정 총력 대응하여 태풍으로 인한 인명, 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및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줄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