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교육청 청주여상,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드림 서핑의 날'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08:15:08
  • -
  • +
  • 인쇄
▲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개최

[뉴스스텝]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는 23일부터 25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강화 행사인 '드림 서핑의 날'을 진행했다.

'드림 서핑의 날'은 고졸 취업 활성화 방안에 따라 직업계고 학교 현장에 학점제가 도입되면서 학생들이 자기 분석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의 취업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스스로 제시하여 취업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의 꿈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드림 서핑의 날'은 학년별로 진로 목표를 단계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학년은 ▲취업 능력, 취업 성격 탐색하기 ▲학과계열 선정검사 참여 및 해석 검사 ▲선 취업, 후 진학 비전맵 완성하기 ▲취업 상식 QUIZ 등으로 진행됐다.

2학년은 ▲MET 진로 전공 탐색 검사 및 해석 강연 ▲선 취업, 후 진학 구체화하기 ▲취업 실무능력 QUIZ ▲학과 및 계열에 맞는 캠퍼스 꾸미기 ▲진로 아바타 등으로 이루어졌다.

3학년은 ▲MET 진로 전공 탐색 검사 결과 개별 상담 ▲중소기업 가치탐색 ▲스펙을 뛰어넘는 이미지 메이킹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드림 서핑의 날'은 학년별 진로 성격 검사를 실시한 후에 모든 학생에게 결과 해석 강의 및 상담을 제공하여 학생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계고에서의 자신의 진로 목표를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병옥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직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실력을 갖추고 스스로 성장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여상은 2026년 학교 신축 교사 완공을 앞두고 미래 산업의 인력 수요에 맞게 신산업 및 지역전략산업으로 학과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