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3년 귀농귀촌 종합학교 운영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08:15:06
  • -
  • +
  • 인쇄
귀농귀촌 준비의 첫걸음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8월 4일 11시에 2023년도 귀농귀촌 종합학교를 수료식을 개최한다.

귀농귀촌 종합학교는 7월 8일 공근 어울림타운에서의 입교식을 시작으로 오는 8월 6일까지 진행하며, 귀농 또는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횡성군 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강의 및 체험학습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운영했다.

올해 과정은 주말을 이용한 농촌 기초교육 2회, 관심 분야별 심화 교육 2회의 총 4회 과정으로 편성됐으며, 1회에 2일씩 마지막 회차는 3일로 구성되어 총 9일의 과정이었으며, 참가한 35명의 교육생 중 34명이 수료했다.

수료식에서는 지역민과의 갈등관리 및 귀농귀촌의 안정적 정착에 중점을 두고 귀농귀촌 멘토를 초청하여 거버넌스 포럼을 진행했고, 현장 견학과 체험 및 현장실습을 통해 농촌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귀농귀촌 농가와 정보 공유 및 멘토링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석동 부군수는 “종합합교 운영을 통해 귀농귀촌 최적의 입지 여건을 갖춘 횡성을 알리고, 행복한 귀농귀촌 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민들이 횡성을 선택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을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군에서는 더욱 알찬 교육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