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가을 정취를 품은 강원감영! "강원감영 풍류음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08:15:23
  • -
  • +
  • 인쇄
강원감영에서 펼쳐지는 고고(高古)하고 고상(高尙)한 풍류음악회
▲ 원주시, 가을 정취를 품은 강원감영! "강원감영 풍류음악회"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강원감영에서 “강원감영 풍류음악회” 3회차 공연을 개최한다.

강원감영에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공연으로, 한국의‘아스토르 피아졸라(Astor Piazzolla)’라 불리는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가 이끄는 ‘고상지 트리오’와 국악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국악 대중화를 이끄는 젊은 명창 ‘고영열’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이날 ‘고상지 트리오’는 영화 '여인의 향기' OST‘Pro una cabeza’를 비롯하여 피아졸라의 대중적 곡인 ‘Oblivion’ ‘Libertango’의 오리지널 탱고음악 등 폭넓은 레퍼토리로 관객들을 만난다.

고영열은 우리에게 익숙한‘사랑가’,‘이별가’,‘방아타령’,‘진도아리랑’등 우리의 판소리와 민요를 피아노 연주와 함께 노래할 예정이다.

특히 고상지 트리오와 고영열의 콜라보 공연은 강원감영 풍류음악회의 백미로, 놓치면 안되는 무대이다.

차순덕 역사박물관장은 “9월 깊어가는 가을밤, 강원감영을 배경으로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선율의 공연을 직접 느끼고 즐기고 싶다면 강원감영을 찾아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