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서둘러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08:15:16
  • -
  • +
  • 인쇄
저소득가구 여성청소년에게 연 최대 15만 6천 원 상당 생리용품 지원
▲ 원주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서둘러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원주시는 아직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를 신청하지 않은 여성청소년에게 개별 우편을 발송하는 등 바우처 신청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원주시에는 2,100여 명의 대상자가 있으며, 이 중 미신청자는 530여 명이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대상은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족인 만9~24세 여성청소년으로, 신청 시 연 최대 15만 6천 원의 바우처를 지원한다.

바우처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12월 31일 이후 사용 잔액은 소멸된다.

송명순 여성가족과장은 “내년부터는 청소년 관련 시설 40여 개소와 청소년 참여 행사에 생리용품을 항시 비치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