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조은내과 원장(이만) 빠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08:15:24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지난 10월 13일 오후 2시경 고성군 거진읍에 소재한 조은내과에 식은땀과 호흡곤란, 창백한 얼굴의 환자가 내원했다. 조은내과 원장은 응급상황임을 판단하여 빠른 응급처치와 119 신고를 통해 목숨이 위태롭던 60세 남성의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졌다.

조은내과 원장 이만은 위태롭던 김00(60)씨가 내원하여 환자를 보고 응급상황임을 판단하여 119에 신고했으며, 오후 진료를 기다리던 환자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119차량에 동승하여 속초의료원까지 직접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를 시행했다.

환자를 속초의료원에 인계한 후 환자 처지가 불가능한다고 판단되어 닥터헬기로 강원대학교병원으로 후송했다. 현재 환자상태는 치료 후 중환자실에서 회복중에 있다.

김선미 보건소장은 “오후 진료를 휴진하고 심폐소생술을 진행하면서 119구급차량에 동승하여 지속적인 응급처치를 하여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아 소중한 한 생명을 살린 이 원장에게 작게나마 감사패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환자의 보호자는 조은내과를 방문하여 감사의 표시를 전했으며, 조은내과 원장은 “의사로서 생명을 살리는 의무를 다한 것뿐 부담 갖지 않아도 된다.”라고 말해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꼈고 더불어 고생한 간호사분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