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무더위 식힐 여가 활동 공간 개장 'D-3'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08:10:37
  • -
  • +
  • 인쇄
야외 물놀이장과 여름 테마파크, 20일부터 8월 25일까지 개장
▲ 지난해 7월 15일부터 한 달간 운영된 야외 물놀이장과 여름 테마파크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한여름 본격적인 무더위를 식혀줄 시민의 여가 활동 공간인 야외 물놀이장과 여름 테마파크를 20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야외 물놀이장은 서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여름 테마파크는 성연면 왕정리 687번지 일원에서 7월 20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시는 야외 물놀이장 이용객의 휴게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몽골 텐트 34개 동을 설치했으며, 운영기간 돗자리와 모자를 무료로 대여할 방침이다.

특히 주말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물총놀이 행사를 운영해 또래 이웃, 가족 간 신나는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2회째 개최되는 여름 테마파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전반, 오후반으로 1일 2회 운영되며,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시설점검을 위한 휴식 시간을 갖는다.

여름 테마파크에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존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수 풀, 조립식 수영장, 워터 봅슬레이, 에어 슬라이드 등이 운영된다.

야외 물놀이장과 여름 테마파크 입장료는 무료이며 여름 테마파크 풀장 이용 요금은 어린이는 무료, 청소년/성인은 2천 원이며, 워터 봅슬레이는 나이와 상관없이 2천 원이다.

야외 물놀이장과 여름 테마파크는 매주 월요일과 비가 오는 경우 휴장한다.

시는 운영 기간 매일 수질검사와 시설 안전 점검을 진행하는 한편, 안전 자격증을 소지한 안전요원을 곳곳에 배치해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난해보다 더 새롭고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해 시민의 여가 생활 공간 수요에 답하고자 한다”며 “야외 물놀이장과 여름 테마파크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고 가족 간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7월 15일 개장에 약 한 달 동안 운영된 야외 물놀이장과 여름 테마파크는 총 6만여 명이 다녀가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