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성인문해 시화전 작품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08:15:43
  • -
  • +
  • 인쇄
2024년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출품작 선정 투표 참여하세요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은 오는 10일까지 설성문화회관 1층 로비에서 성인문해 시화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문해, 온 세상이 다가온다’를 주제로 음성군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시화 62편과 엽서 56편이 전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올해 시화전에는 지난해보다 36점 많은 118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문해교육 학습자의 학습 성과를 격려하고,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오는 8월 7일까지 2024년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군은 문해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작품 전시와 함께 관람객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시화 6편과 엽서 5편을 선정해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출품할 계획이다.

추후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을 거쳐 전국에서 모인 출품작을 토대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오는 8월 중 공모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학습자들의 삶의 이야기가 시와 엽서에 녹아 있다”며 “많은 분이 시화전을 찾아 시화를 감상하고 어르신들의 배움의 열정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추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특별자치도 제2차 공공디자인 진흥계획(2025~2029)'에 따라, 12월 3일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2025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직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에 진행된 ‘2025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1(현장학습)’의 후속 과정으로, 공공디자인 기본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 실무 적용 사례까지 실무

국가데이터처 주관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 울산시, 4년 연속 국가데이터처장 표창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국가데이터처가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역통계와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을 활용한 정책 수립과 행정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5개 지방통계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르며, 본선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울산시는 ‘2025년 울산광역시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작 6건을 출품했다.

보령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창업지원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지역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창업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보령의 창업 성과와 시대에 부합하는 창업생태계 변화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